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

독일 교환학생 선발 안내

홈으로 이동 자료실독일 교환학생 선발 안내
교직과정 교과과정표 : 구분, 학수번호, 교과목명, 학점
프로그램 소개 내용
라이프치히 대학 교환학생 프로그램 독일의 라이프치히(Leipzig)대학교와 교류협정을 맺음으로써 매년 우리 학과 재학생을 2-3명 선발하여 방학기간동안 어학연수의 기회를 제공하고, 일부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.
라이프치히대학 홈페이지
바로가기
함부르크대학 교환학생 프로그램 양 기관의 상호발전과 세계화 시대에 걸맞은 인재양성, 교류를 통한 연구 및 교육에 대한 협력 증진, 실습 및 현장 교육 지원, 학술 행사 상호지원, 관련분야 공동 연구 수행 및 위탁 연구 수행, 학술자료 및 출판물 교류 등을 목적으로 2013년 9월에 교류협정을 체결하였다. 매년 1학기에 선발한다.

선발기준 : 전 학년 평균평점(100점) + 가산점(독일어 어학자격증 5~30점 + GNU Buddy 이수 5점)

함부르크대학 홈페이지 함부르크대학 교환프로그램 홈페이지

DAAD 장학생 국가 간 학술교류를 지원하는 기구인 DAAD의 교환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방학기간 동안 독일에서 어학연수 및 독일문화를 몸소 체험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.

 

G.P.P 프로그램 전공이나 교양과 관련된 주제를 가지고 외국의 다양한 교육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GPP(Global Pioneer Program)를 통하여 방학동안 외국의 문화를 직접 보고 경험함으로써 학습 효과를 극대화 시키며,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다.